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상식

한글로 쓰인 코카콜라,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다

by 서진수설 2024.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진수설입니다.

오늘은 코카콜라의 새로운 제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카콜라는 K팝과 팬덤 문화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글을 자신의 제품에 활용했습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 (K-Wave)'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한국과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등 36개국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첫째, 과일향이 나는 ‘상큼한 최애 맛’ (fruity fantasy)이라는 독특한 맛입니다. 

코카콜라는 이 맛을 케이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반했을 때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고 합니다.

 둘째, 콘서트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디자인에 반영했다는 점입니다. 

제품 전면에는 코카콜라의 상표가 한글로 쓰여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130년 역사상 처음으로 특정 국가 언어를 표기한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판매하는 것입니다. 

셋째, 코카콜라는 이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K팝 대표 기업인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했습니다.

 박진영, 스트레이 키즈, ITZY, NMIXX 등의 아티스트들이 

함께한 주제가 ‘라이크 매직’ (Like Magic)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6월 2일에는 콘서트도 열 예정입니다.

 

 

K팝을 표현하는 AI가 그린 그림입니다. 코카콜라한글제품과 무관합니다.

 

 

'한글 코카콜라' '뉴진스 버거'...글로벌 상품도 '한류' 주목

[앵커]글로벌 기업 코카콜라가 한글 로고가 적힌 신제품을...

www.ytn.co.kr

반응형

 



코카콜라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K팝과 팬덤 문화의 영향력을 인정하고,

 전 세계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습니다. 

코카콜라의 오아나 블라드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권정현 코카콜라 한국과 일본 브랜드 마케팅 상무는

 "한글 로고를 제품에 도입한 것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습니다.

 

 

 

'K팝에 빠진 코카콜라'…한글 로고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종합)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코카콜라가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으로 '코카-콜라 ...

www.yna.co.kr

 

 


코카콜라의 새로운 도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글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서 

한류의 세계적 파급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제품은 K팝 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일 것입니다.

 

 

 

한쪽 귀 먹먹 증상 : 이해하고 대응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진수설입니다. 제가 오늘은 한쪽 귀가 먹먹한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아마 우리 중에도 이런 증상을 경험한 적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해하고, 그에 맞는 대응법

ssamac.tistory.com

 

 

트렌디한 건강 음료, 콤부차의 진짜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서진수설입니다. 오늘은 건강을 위한 음료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요즘 트렌디한 음료 중에서 콤부차가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콤부차의 진짜 효능에 대해 알

ssamac.tistory.com

 

반응형